메뉴

한성자동차 드림그림 X 2019 서울리빙디자인페어

빨갛고 흰 커튼과 조명, 원형 무대와 마이크, 그리고 영어 단어들… 이 곳은 과연 어떤 공간일까요?

4월 3일부터 7일 5일간, 한성자동차는 서울 코엑스에서 열린 제 25회 ‘서울리빙디자인페어’에 참가했습니다.

‘서울리빙디자인페어’는 리빙산업을 선도하는 브랜드와 디자이너들이 콘텐츠와 토탈 마케팅 솔루션을 제시하는 리빙 비즈니스 박람회인데요, 올해 서울리빙디자인페어는 약 360여개 국내외 홈퍼니싱 브랜드들이 참여해 국내 최대 규모로 진행되었습니다.

그리고 한성자동차 드림그림 학생들도, 공간 예술 작품인 <The Set>을 방문객들에게 처음으로 선보였습니다.

작품 공간에 들어서자 마자 보이는 스크린을 통해 드림그림 학생들이 ‘애나한’ 작가와 가졌던 2번의 아티스트 멘토링 결과물들을 볼 수 있었는데요, 학생들은 ‘꿈’에 대해 스스로가 생각하는 모습을 점, 선, 면 등의 조형요소를 활용하여 형상화했습니다.

그리고 여기에서 다시 한 번 ‘꿈’이 가진 화려하고 긍정적인 모습 뒤에 숨겨진 ‘떨림’과 ‘불안’과 같은 단어를 도출했습니다.

작품 내에서 빔 프로젝터를 통해 커튼에 비춰진 단어들은 모두, 학생들이 작품 주제인 ‘꿈’에 대해 떠올린 단어들로, 위 아래의 단어들은 서로 상반된 이미지를 갖는 단어들입니다.

그리고, 학생들과 작업을 함께 한 설치미술가 애나한 작가는 학생들이 작업한 작품과 단어들을 공간 디자인으로 재구성한 작품을 완성했습니다.

관람객들은 전시공간 가운데 마련된 무대 위에 올라가보거나, 시시각각 바뀌는 학생들이 선택한 꿈에 대한 단어와 조형물을 감상하며 스스로의 꿈에 대해서도 생각해보는 기회를 가졌습니다.

한편, 전시 기간동안 ‘드림그림 리턴 프로젝트’도 진행되었는데요.

관람을 위해 찾아주신 방문객들 중 드림그림 작품 제작 및 활동에 후원금으로 격려를 원하시는 모든 분들께

드림그림 학생들과 작가가 함께 만든 커피드리퍼세트를 제공했습니다.

이번 ‘서울리빙트렌드페어’를 통해 드림그림 학생들은 각자의 꿈에 대해 다시한번 생각해 보고, 서로 공유하고, 이것을 표현해보는 의미 있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여러분에게 꿈은 어떤 의미인가요?

출처 : https://with.hansung.co.kr/Article.php?windex=87&aid=AT201904111607518299

[출처] 한성자동차 드림그림 X 2019 서울리빙디자인페어|작성자 한성자동차

제게 드림그림은 원하는 것을 언제든 쏟아 낼 수 있도록 자유를 주는 곳 입니다.

- 멘티 김수빈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