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림그림  

한성자동차는 2012년 부터 (사)한국메세나협회와 함께 ‘드림그림’ 미술영재 장학 사업을 운영해오고 있습니다.

지난 7년간 ‘드림그림’ 은 예술적 재능과 꿈이 있는 중고교 학생 40명을 선별해 장학금 및 유명 아티스트의 멘토링 프로그램 등을 지원해왔으며 졸업생들 중에는 미술대학에 진학하거나 관련 직종에서 근무하는 등 괄목할 만한 성과를 보여주었습니다.

다년간의 지속적인 후원활동과 일대일로 지정된 대학생 멘토와 한성자동차 직원들로 구성된 엠버서더 제도를 통해 학생들의 꿈을 이루어가는 과정을 함께하는 지속적이고 진정성 있는 장학 프로그램 입니다.

  드림그림 발자취  
"아이들 마음에 별을 더하는 것, 한성자동차가 가진 또 다른 입니다."

한성자동차는 1985년 법인을 설립하며 본격적인 수입차 시대를 열었다. 지난 33년간 한국 수입차 시장의 선도적 역할을 수행하여 왔으며, 최상의 품질과 서비스 철학의 기업정신으로 고객의 신뢰를 받고 있는 메르세데스-벤츠 공식 딜러이다. 수입자동차 딜러로서는 국내 최대 규모의 네트워크인 전국 16개 전시장, 20개 서비스센터, 7개 중고차 전시장을 구축하고 있으며, 수입차 업계 최초로 서비스센터 5곳이 동시에 KS 서비스 인증을 획득하였다.

한성자동차는 외국계 회사 최초로 국가품질혁신부문의 대통령상인 ‘서비스혁신상을 수상한 바 있으며, 글로벌 메르세데스-벤츠 테크마스터 한국대표로 출전하여 한국의 기술적 우수성을 증명한 바 있는 업계 최고의 전문인력을 보유하고 있다. 한성자동차는 항상 고객의 편의와 보다 나은 서비스 제공을 위한 투자를 지속하여 오고 있으며, 지역사회 발전을 위한 다양한 지원사업과 사회 공헌활동에 앞장서는 전문기업으로서 책임과 의무를 다하고 있다.

특히 한성자동차는 사회공헌 활동으로 미술영재 장학사업인 ‘드림그림’을 2012년 출범하여 미술, 문화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한 교육과 재정적 지원을 통해 현재 40명의 아이들을 후원하고 있으며, 메세나 문체부 장관상, 서울시 사회공헌대상 등 다수의 상을 수상한 바 있다.

"예술과 기업 모두가 행복한 미래를 만듭니다."

한국메세나협회는 비영리 사단법인(문화체육관광부장관 허가 제55호)으로 기업의 문화예술 지원을 통해 한국의 경제와 문화예술의 균형 있는 발전에 이바지할 목적으로 1994년에 설립되었습니다. 기업과 예술 단체의 징검다리가 되어 기업은 예술과의 협력을 통해 경쟁력을 배양할 수 있고, 예술은 기업의 지원을 통해 새롭게 성장할 수 있도록 상호 발전을 도모합니다.

한국메세나협회는 ‘[기업]문화 운동'과 더불어 ‘한국메세나대회'와 ‘학술세미나'개최, ‘찾아가는 메세나' Arts for Children’등 문화공헌사업, ‘기업과 예술의 만남', ‘기업의 문화예술 지원 현황조사' 사업, 온·오프라인 홍보 및 학술·발간 사업, 회원 서비스 사업 등 다양한 활동을 통해 대중의 인식을 제고하고, 문화예술 인구의 저변 확대를 위해 앞장서고 있습니다.

사업 전반에 예술 후원에 대한 인식을 확대하고, 문화예술 인구의 저변 확대를 괴하고 있으며, 2018년 현재 240여개의 회원사가 그 뜻을 함께하고 있습니다.

"예술로 더 새롭게, 문화로 다 즐겁게"

서울문화재단은 한성자동차의 문화예술 분야의 파트너로 서울문화재단과 2014년에 첫 인연을 맺고, 체계적이고 지속적인 사회공헌 활동으로 드림그림 프로젝트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서울중앙시장 환경개선 프로젝트 <황학동별곡>을 시작으로, 2015년 구로디지털단지역 공공미술 프로젝트와 패션쇼, 2016년 지역의 버려진 공간을 예술적으로 재탄생시켰던 서서울예술교육센터의 리사이클링 아트 등이 있습니다. 그리고 2017년에는 도심 한복판에서 벌어지는 서울거리예술축제의 설치형 퍼포먼스를 지원하며 지역축제의 콘텐츠 메이커로 자리매김했습니다.

드림그림 미술영재 장학생들은 그들이 갖고 있는 재능과 혜택을 다시 시민과 나눔으로써 예술이 사회에 기여하는 다양한 방법을 익혀가고 있습니다. 올해는 드림그림 장학생들이 신진 크리에이터가 되어, 선배 아티스트들과 함께 동시대 사회이슈를 미디어아트로 표현하고 대형작품으로 구현하는 프로젝트를 선보일 예정입니다.

WE LOVE DREAM GREAM - 드림그림을 함께 만들고 응원합니다 -

제게 드림그림은 원하는 것을 언제든 쏟아 낼 수 있도록 자유를 주는 곳 입니다.

- 멘티 김수빈 -